전체 글 356

스타벅스 2023 이프리퀀시

안녕하세요! 이번 스타벅스 이벤트의 경우 작년 사고때문인지 스타벅스에서 굉장히 큰 신경을 쓰고 준비한 이벤트입니다. 플레이트와 테이블인데요 테이블의 경우 헬리녹스와 콜라보를 하였습니다. 우선 바로 사진 들어가겠습니다.팬으로 쓸 수 있고 플레이트로도 쓸 수 있는 제품나무손잡이의 경우 고정형이 아닌 탈거 형입니다.전체적인 모습은 위와 같고테이블의 경우 한손에 딱 들어오는 휴대용사이즈입니다.메쉬소재의 파우치에 이게 다 들어가 있나 싶었는데폴대 3개와 판 끝입니다.장착을 하면 상기와 같은 모습 어떠신가요? 이번 스타벅스 이프리퀀시는 저는 만족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3.06.23

위스키 아벨라워 12년

아벨라워(Aberlour) 12년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Speyside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위스키입니다. 이 위스키는 스모크(Smoke)가 적은 매우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가지고 있으며, 12년간 숙성한 깊은 갈색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벨라워 12년 위스키는 향긋한 과일 향과 스파이시한 향이 특징입니다. 과일 향으로는 사과, 복숭아, 건포도 등이 느껴지며, 스파이시한 향으로는 계피와 같은 향이 느껴집니다. 입안에서는 부드럽게 퍼지는 과일 맛과 달콤한 꿀 맛이 느껴지며, 깊은 숙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오크향과 바닐라향도 함께 느껴집니다. 부드러운 입맛과 깔끔한 마무리로 이루어져 있어, 위스키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벨라워 12년 위스키는 술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입니다. 과..

DJi mini3 Pro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개봉기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사진이나 동영상 찍는걸 좋아하다 보니깐 와이푸랑 어디 여행을 가면 늘 많은 수의 사진과 동영상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연애 초반에 드론을 사는거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드디어 와이푸의 허락과 함께 드론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개봉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론을 사면 간단하게 살 수 있을 줄알았는데 이런 저런 부속품이며 준비해야하는게 굉장히 많았습니다. 박스는 DJI 로고의 박스입니다. 제품 사진 보이시나요 바로 DJI MINI3 PRO 입니다. 보급기 종인데 여행을 다니면서 쓰기 편하도록 250g 이하의 무게를 찾았는데요 이런 저런 센서도 많고 화질도 생각했던 동영상 화질을 제공해주어서 바로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

夏雨/드론 2023.03.07

완주맛집 향뚝짬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방문한 전주의 유명한 짬뽕집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는 전주가 아닌 완주인데요 바로 사진 공유드리겠습니다. 11시 30분쯤에 도착한 사진인데 보시는 것처럼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이었습니다. 뭐 날씨가 짬뽕 먹기에 좋은 날씨긴 했지만…. 간판명을 보고 처음에는 무슨 명칭이 저럴까 라는 생각을 하였는데요. 안에서 짬뽕을 시키고 나서 왜 저런 명칭인지 바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유명하다는 홍합알탕짬빵을 시켰는데 실제로 알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신기하게 보였던게 저 뚝빼기 아하 그래서 향뚝이구나 하고 바로 이해를.. 다른 식재료가 들어간 짬뽕은 많이 보아왔는데 알이 저렇게 많이 들어간 알탕은 처음이었습니다. 호불호가 있을것 같긴한데.. 한번 방문하셔서 드셔보시..

조주기능사 와인 #1

와인의 어원 라틴어의 비넘(Vinum) 프랑스 뱅(Vin), 이탈리아 비노(Vino), 독일 바인(Wein), 미국과 영국(Wine), 포루투갈 비뉴(vinho) 좋은 와인 3요소 : 포도품종, 토양, 기후 색에 따른 분류 레드 와인(Red Wine) 적포도의 씨와 껍질을 함께 발효, 15~19도에서 마심 화이트와인 (White Wine) 백포도 혹은 껍질과 씨를 제거한 적포도로 만들어 발효, 보통 칠링해서(8~12도)로 마심 로제 와인(Rose Wine) 보통 적포도로 만드는데 레드 와인과 비슷하지만 어느정도 색이 나오면 껍질을 제거하여 핑크색 화이트와인과 비슷한 온도로 마심 알콜 첨가 따른 분류 강화 화인(Fortfied Wine) 도수를 높여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브랜디 혹은 주정을 첨가 스페인 헤..

조주기능사 음료 분류

1. 알콜성 음료 : 양조주(발효주), 증류주, 혼성주(리큐르) - 양조주(발효주) Fermented Liquor 단발효주 : 와인, 사과주 복발효주 : 맥주, 청주, 막걸리, 동동주, 사케 - 증류주 Distilled Liquor 럼, 진, 보드카, 데킬라, 위스키, 보드카 - 혼성주(리큐어) Compounded Liquor 베네딕틴, 갈리아노, 쿠앵트로, 캄파리, 삼부카, 그랑마니에, 슬로진, 칼루아, 드람부이 2. 비알콜성 음료 : 청량음료, 영양음료, 기호음료 - 청량음료 탄산음료 : 콜라, 토닉워터, 진저엘, 소다수 무탄산음료 : 물 광천수 - 영양음료 : 우유류, 주스류 - 기호음료 : 커피류, 차류 양조주(발효주) : 당질을 원료로해서 만들어지는 단발효주, 전분질을 원료로 해서 만들어지는 복..

전주카페 투리스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모님과 와푸 셋이서 방문한 전주의 브런치 맛집을 소개하려고합니다. 투리스타라는 곳으로 이미 전주 곳곳에 매장이 있는 곳인데요. 저는 만성점을 방문했습니다. 브런치가 유명하긴 하지만 브런치 말고도 다양한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었고 저희는 베이컨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를 하나 먼저 주문했습니다. 브런치 플레트와 에그인헬 플레트 팁을 드리자면 우선 사전에 예약을 꼭 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저희도 자리가 없어서 좀 웨이팅하다가 방문했는데요. 보니깐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는 손님들이 좀 있더라구요. 그리고 양이 부족할 수 도 있으니 1인 1메뉴 주문하시면(다양한 종류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투리스타 만성점 전북 전주시 덕진구 만성북로 19 1층 (만성동) htt..

영광카페 보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고향인 영광의 작은 카페 하나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영광은 해안가를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인데요. 백수해안도로라는 노을이 예쁘게 지는 도로가 있습니다. 예전부터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곳이었는데 이번에 인기 많은 카페로 유명한 보리라는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보리라는 이름과 같이 원래는 청보리가 길게 자라고 있을 곳인데요. 아직 시기가 이른지 보리가 크게 자라지는 않았습니다. 푸른청보리가 가득할떄는 보리가 익는 시기에 맞추어 방문한다면 진짜 좋은 풍경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해당 카페에서 예전에 제네시스 광고도 촬영했다고하니깐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카페 진입 동선이 좀 독특합니다. 주차장을 내려와서 들어갇보면 보이는 시멘트 담장 사이의 작은 길 그곳을 따라 들..

대전맛집 오씨칼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출장 중 방문한 대전의 맛집 오씨칼국수를 소개하겠습니다. 대전이 노잼의 도시라는 오명아닌 오명이 있는 동네이지만 그래도 은근 맛집이 이곳저곳에 숨어있는 지역입니다. 특히나 칼국수와 떡볶이 같은 경우에는 유명한 맛집이 있는데요. 그 중 오늘 방문 한 곳이 바로 "오씨칼국수"입니다. (중간에 메뉴 주문시 팁도 소개하겠습니다.) 보통 식당을 도착 하면 사람들이 길게 줄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다리지 마시고 바로 식당안으로 들어가셔서 번호표를 꼭 받으셔야합니다. 꼭 번호표를 먼저 받으세요. (2층에도 대기실이 있으니 덥거나 추운경우에는 꼭 대기실을 이용해주세요.) 물총이 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조개의 한 종류입니다. 굉장히 칼칼하고 맛있는 조개인데 국물이 특히나 일품입니다..

광주맛집 송정떡갈비1호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 교육 후 석식으로 먹게된 광주 맛집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자주 블로그에 소개했었던 맛집인데요. 바로 송정역 인근에 위치한 떡갈비 맛집 "송정떡갈비1호점"입니다. 기본적인 상차림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건!!!!! 이 "뼈국!!!" 무제한으로 리필되는 필수 음식입니다. 오늘은 대구에서 그리고 서울에서 대전에서 오신 손님들이 계셔서 육회도 같이 먹었습니다. 다들 드시면서 놀라는게 바로 육회의 양념과 그 아래 깔려있는 담백한 배에 놀라시더라구요. 무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달콤한 배에, 매콤하면서 짭짤한 육회가 진짜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등장한 오늘의 메인 메뉴 떡갈비! 1인당 2장의 떡갈비가 나오는데요. 앞접시에 올려두고 다양한 곁들임 반찬과 드시면 진짜로 맛있습니다..